개발/설치&사용방법

[VMware] VMware 무료버전 설치하기(Player, Window)

catnip89 2020. 10. 7. 17:11

VMware는 가상 머신 소프트웨어로써, 보통 하나의 PC를 가지고 여러 대의 PC가 있는 효과를 누리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클릭하고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각자의 목적에 따라 VMware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셨을 것이기 때문에 딱히 깊게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사실 깊게 모름)

 

저 같은 경우 윈도우 노트북이 하나 있는데, 공부를 위한 리눅스(우분투) PC가 하나 필요하여 VMware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VMware는 기본적으로 상용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비상업적인 개인 및 학생들을 위해 무료 버전인 VMware Playe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VMware Player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 링크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링크 썸네일이 안 뜨네요ㅠ)

www.vmware.com

 

홈페이지에서 Downloads → Free Product Downloads → Workstation Player 메뉴로 이동합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니, 윈도우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겠습니다.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 시 간혹 Microdoft VC 재배포 패키지 설치로 인해 재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으니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면 "예"를 클릭하여 재부팅을 한 후 설치를 이어가시면 됩니다.

 

Next를 눌러 진행해 주세요.

 

라이선스 동의 후 Next.

 

특별히 건드릴 것이 없어요. Next!

 

저는 다음 두 가지는 체크를 해제한 후 진행했습니다. Next!

 

바로가기 아이콘과 시작 메뉴에 폴더를 만들겠습니다. Next.

 

마침내 설치를 하겠네요.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략 1분 정도로 오래 걸리진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설치된 VMware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VMware아이콘을 실행하여 VMware를 최초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공부를 위해 사용할 것이니 첫 번째 항목에 체크가 된 상태로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로 다음 화면은 아래와 같고, VMware를 사용해주어서 고맙다고 하네요.
저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종적으로 실행된 VMware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VMware Player버전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저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기에 우분투를 올려 리눅스를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다음번엔 VMware에 가상 머신을 추가하는 방법과 가상 머신에 우분투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